[월간인물] 경상남도는 온라인을 통한 수산물 소비촉진과 소비판로 확대를 위해 11일부터 e경남몰을 통해 지역 우수 수산물 소비촉진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경남도와 (재)경상남도투자경제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e경남몰을 통해 연말까지 진행되며, 11일부터 e경남몰 누리집 메인화면을 활용해 기획전을 홍보하고, 할인쿠폰 30% 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 형태로 추진된다.
또한 기획전 할인쿠폰은 1인 1매 지급으로 수산물 구입 시 30%, 최대 5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e경남몰 내 타 할인쿠폰과 중복 사용이 가능한 점에서 30% 이상의 높은 할인율을 적용하여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특히, e경남몰은 경상남도 추천상품(QC), 전통시장관, 사회적경제기업관 및 시군 우수 농수축산물 등 약 4천여 개의 제품을 판매하는 경남 대표 쇼핑몰로,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지역 우수 수산물을 전국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윤환길 경남도 해양항만과장은 “이번 e경남몰과 기획전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지역 우수 수산물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어 다양한 소비층 확보와 판로 확대로 소비촉진이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면서 “향후 e경남몰 이외에도 쿠팡, 컬리 등 다양한 기획전을 운영하여 수산물 소비촉진은 물론, 도내 수산인들의 소득증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남도는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방류에 따른 수산물에 대한 소비위축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되어 지역 수산식품의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해 예비비 16억을 편성했으며, e경남몰, 쿠팡 등 온오프라인 활용 기획전 이외에도 기업대상 수산물 납품 지원 및 판촉전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