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 SK 직무적성검사 대비 전략은 이패스코리아 ‘SKCT 특강’

2015-10-13     류성호
국제·금융·세무회계 자격증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 이패스코리아(대표 이재남, www.epasskorea.com)는 지난 10월 10일, 오는 25일 치르는 SK그룹의 채용 절차인 SK 종합역량검사(Competency Test, 이하 SKCT)에 대비하기 위한 초단기 ‘SKCT 특강’을 내놓았다. 

SK는 지난 8일에 서류전형을 발표하고 25일에 SKCT를 실시한다. 시험 문항은 총 450문항이며 145분 동안 진행된다. 문제 영역은 실행역량, 수리역량, 언어역량, 직무판단, 한국사로 구성된다. 

이에 맞춰 이패스코리아 ‘SKCT 특강’은 초단기 과정으로 꾸려졌다. 서류전형 발표 후, 15일 후면 바로 SKCT가 실시되기 때문이다. 강의는 총 9교시로 구성되어 있고 교시마다 강의시간도 평균 30분 정도로 짧은 편이다. 하지만 수업 내용이 부실한 것은 아니다. 수강생들이 군더더기 없이 필요한 것만 확실하고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SKCT 특강’을 실시하는 이시한 교수는 “이번 ‘SKCT 특강’은 시간이 별로 없는 수강생을 위한 솔루션”이라며 “기업별 문제 유형에 맞게 문제를 풀면서 풀이 방법을 점검하는 강의이다. 틀린 문제는 왜 틀렸는지 정확히 복기해서 문제 푸는 방법을 완전히 손에 익히는 실전 단계다”고 말했다. 또 “이번 강의에는 SKCT 문제 영역인 실행역량, 수리역량, 언어역량, 직무판단, 한국사에 대한 모든 솔루션을 담고 있어서 수강생들이 가장 합리적으로 빠르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시한 교수는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를 수료했으며 10여 년 동안 적성검사 분야에서 50여권의 저서를 출간한 바 있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대학가 섭외 1순위의 적성검사 강사이기도 한 그는, tvN예능 ‘문제적 남자’의 창립멤버이자 직업방송 ‘잡매거진’에 4년째 고정출연 중인 적성검사계의 스타강사이기도 하다. 

이패스코리아는 지난 달 자사 사이트에 ‘이시한닷컴’을 열고 ‘이시한의 직무적성 기본반’, ‘삼성 GSAT 공략 적중 특강’을 열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이패스코리아는 ‘SKCT 특강’ 신청자에 한해 수강료를 40% 할인하며 언제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하도록 모바일 강의를 지원한다. 교재도 따로 구입할 필요없이 워크북 형태로 제작하여 배포한다. 

이패스코리아 ‘SKCT 특강’에 참여하고자 하는 분은 이패스코리아 홈페이지(www.epasskorea.com)에 방문하거나 전화(02-6345-675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