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여름철‘장흥 쿨링 버스킹’공연 개최

2023-07-27     남윤실 기자

[월간인물] 양주시는 수도권 내 여름철 대표 관광지로 소문난 관내 장흥면 곳곳에서 여름철 ‘장흥 쿨링 버스킹’공연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장흥 쿨링 버스킹’공연은 장흥면의 곳곳을 기행하는‘장흥테마기행’의 일환으로 도심 속 피서지를 찾아 장흥을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테마의 문화공연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연은‘양주 희망드림 문화공연’참여 단체 공모에 선정된 공연자들이 7월부터 8월까지 면 소재 관광지 ▲청암민속박물관, ▲신흥레저 워터월드, ▲송추마을 야외무대,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지난 15일 ‘청암민속박물관’에서 진행됐던 1차 공연에서는 통기타 라이브로 히트 올드팝을 공연한‘에스엠아트’와 우리에게 친숙한 7080 대표곡들을 공연한‘핑크유자밴드’가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며 성황리에 행사를 끝냈다.

이어 ‘신흥레저 워터월드’에서 진행되는 2차 공연은 오는 31일 개최되며 관내 ‘예원예술대학 실용음악과 재학생’들이 다양한 여름철 히트곡들을 부르며 내방객들의 휴가를 더욱 알차고 즐겁게 만들 준비를 마쳤다.

시 관계자는 “양주를 대표하는 장흥의 다양한 관광지에서 테마 버스킹 공연이 지속적으로 개최되어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으로 자리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3차 공연과 4차 공연은 오는 8월 12일(송추마을 야외무대), 26일(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