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에코페스티벌⸥ 개최

청소년이 계획하고, 참여하는 Green 문화축제 !!

2023-08-29     남윤실 기자

[월간인물] 군산시가 오는 2일 오후 2시 은파호수공원 수변무대에서 관내 청소년 및 시민 대상으로 청소년 어울림마당 에코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청소년 어울림마당 ‘에코페스티벌’은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환경사랑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재능경연대회를 통해 청소년의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청소년 문화행사다.

청소년들의 역량 함양을 위해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및 유관 단체와 연계해 댄스, 노래 등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개인, 단체)가 참여하여 열정과 끼를 발산하는 다채로운 청소년 문화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사전에 청소년 사회자를 모집했으며, 청소년의 재능과 끼를 맘껏 펼치며 기성세대와의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채은영 여성가족청소년과장은“청소년과 시민들의 많은 관람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다양한 문화⸱예술적 경험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며“청소년어울림마당이 청소년들이 열정을 쏟고 행복할 수 있는 꿈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청소년 문화와 청소년 문화 감수성 향상을 위해 청소년 꿈애(愛)축제를 오는 9월 9일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