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 반부패 추진기획단, 상호존중 조직문화 확립을 위한 방안 찾는다

부패취약분야 중 갑질행위 근절 및 관행 개선을 위한 방안 집중 모색

2023-08-29     김영록 기자

[월간인물]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반부패 추진기획단은 8월 29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회의를 실시했다.

반부패추진기획단은 교육장 주관으로 청렴 정책의 추진 방향, 이행점검, 청렴도 결과 공유 및 개선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구성한 조직으로서,이번 회의는 부패취약분야 중 특히 갑질행위 근절 및 관행 개선을 골자로 한‘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기관장 및 간부 직원의 관심과 노력을 제고하고 이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반부패추진기획단은 이번 회의를 통해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7급 이하 주무관 대상 조직문화 관련 의견 청취 결과를 전 직원 안내 ▲상호존중 조직문화 활동 홍보 부스 설치 및 캠페인 실시 ▲기관장 주관 세대 간 정담회 ‘청렴 공감 데이트’ 실시 ▲청렴한 상호존중 조직문화 확립을 위한 청렴 동행 핸드프린팅 실시 ▲생각과 감성을 공유하는 조직문화를 위한 익명 설문조사 실시 등의 내실 있는 향후 추진 계획을 수립하여 조직문화 개선의 의지를 굳게 다졌다.

김성미 교육장은, “우리교육지원청은 갑질행위를 근절하고 불필요한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구성원 모두의 의견을 고루 수렴하여, 상호 소통하고 존중하는 따뜻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반부패추진기획단을 필두로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