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EGIS), 최고의 토지행정가 산실 신한대학교와 협약 체결…공간정보 스마트 인재 양성위해 소프트웨어 인프라 적극 지원

공간정보 스마트 인재 양성에 소프트웨어 지원 본격화 MicroDegree 「한국형 공간정보 실무」용 클라우드 기반SW 계정 33개 제공

2023-09-05     박소연 기자

이지스(김성호 대표)와 신한대학교(강성종 총장)5일 오전 11, 신한대학교 제1캠퍼스 믿음관 3층에서 소프트웨어 기증 및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한대 학생 누구나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의 한국형 공간정보 실무과정을 이수 할 시 재학 4년간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교육용 계정(스탠다드급)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이지스의 소프트웨어 기증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운영하는 플랫폼 디지털서비스이용지원시스템CSAP인증 구독서비스로 오픈되어 있으며, 여기에서 스탠다드형 구독계정을 교육용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추가적인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시 정부나 지자체, 공공부문이 디지털서비스이용지원시스템 구독이 가능하다.

이 날 협약체결 및 기금전달식에는 이채락 신한대학교 부총장, 김성호 이지스 대표, 장인봉 대외협력처장, 구효진 혁신본부장, 류현욱 마이크로디그리 학장, 이효상 토지행정학과장, 이지스 윤지운·박서우·박규상·강경인 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지스와 신한대 간 교류협력 내용은 공간정보 관련 R&D 상호협력 한국형 공간정보실무교육과정 협력 신한대학교 졸업생 취업연계 프로그램 운영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트윈 실습SW 무상 제공이다.

이번에 신한대학교 마이크로디그리 실무과정에 한국형 공간정보 신기술 실무과정(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실습)을 국내 첫 도입한 이효상 토지행정학과장은 스마트 공간정보 인재양성이라는 목표로 첨단기술 교육을 한 것이 2018년부터 6년간 서울시·경기도·공기업 등에 학생 101명 합격에 역할을 했다는 설명이다. 한국형 공간정보 실무과정은 공간정보 기획, 공간정보 구축, 공간정보 신기술 실무과정으로 운영되며 대한민국 최고의 스마트 기술의 겸비한 토지행정 및 공간정보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지스 김성호 대표이사는 이지스 XD Cloud 플랫폼은 살아움직이는 디지털 트윈 클라우드 생태계로 진화 중이라며 방대한 국가개방정보와 실시간 취합되는 동적 정보를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트윈 오픈플랫폼 구독으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현실과의 양방향성이 핵심인 디지털 트윈은 생활을 전부 바꾼 스마트폰처럼 우리사회를 변화시킬 것이며 공간정보 활용 능력은 개인의 차별화 된 경쟁력을 부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은 학생의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자산이 바로 교육을 위한 시스템 지원이라며 유일무이한 신한대의 글로벌 스텝에 디지털 트윈으로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