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행신3동 주민자치회, 제2회 주민총회 성료

2024년 주민자치계획으로 5개 사업 결정

2023-09-14     문채영 기자

[월간인물] 고양특례시 행신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3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제2회 행신3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올해 두 번째를 맞는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이 직접 발굴한 마을 제안 사업 5개를 공유하고 투표를 통해 자치계획으로 최종 결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총회에는 지역 주민 및 주민자치의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행신 3동을 지역구로 하는 한준호 국회의원(경기 고양 을)을 비롯해 명재성 도의원, 이해림 시의원, 최규진 시의원, 행신3동 내 직능단체장 등이 참석하여 주민자치 실현의 장인 주민총회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식전 영상으로 시작하여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및 국회의원, 시의원 등의 축사, 분과장 의제 설명, 사전 설문조사 보고, 주민 투표 결과 발표의 순서로 진행됐다.

투표를 통해 확정된 2024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사업은 ▲행신3동 한마음 축제 ▲탄소중립 업사이클링(에코백 만들기) ▲아름다운 행신3동 & 육교 벽화 환경 개선 ▲사랑의 ‘정’나눔 ▲도란도란 한 바퀴 등 총 5개 사업이다.

배은덕 행신3동 주민자치회장은 “마을의 발전을 위해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라며 그 자리에 오신 주민 여러분께 많은 관심을 당부했고, “선정된 2024년 주민자치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고명님 행신3동장은 “행신3동 주민총회는 행신3동 주민자치위원 33분의 땀과 열정의 시간들로 채워져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 오늘 선정된 사업들 모두 주민 여러분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는 만큼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