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내게 맞는 적성․흥미․직업은 무엇일까?”

특수교육 중학생을 위한 직업교육 프로그램 실시

2023-10-11     김영록 기자

[월간인물] 제주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0월 4일부터 11월 24일까지 제주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및 베이킹 스튜디오에서 관내 중학교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대상으로 2023'진로ㆍ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 중 바리스타 프로그램은 드립백 만들기, 에스프레소 만들기 등의 주제로 진행한다. 학생들이 직접 커피머신을 사용하여 커피를 만들고 시음하는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없던 체험을 통해 자신의 새로운 흥미와 적성을 찾아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제과제빵 프로그램은 머핀 만들기, 파운드 케이크 만들기, 쿠키 만들기 등의 주제로 진행한다. 학생들이 베이킹 스튜디오에서 전문적인 베이킹 시설과 기구 등을 이용해 다양한 제과를 만들어 보며 성취감을 얻고, 여러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는 생생한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2023'진로ㆍ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요구에 맞는 진로ㆍ직업교육 기회와 함께 적성과 소질 계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며“2023'진로ㆍ직업교육 프로그램'이후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보다 적극적으로 탐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