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청년가치성장타운 청년창업 입주자 모집

2023-10-18     문채영 기자

[월간인물] 동해시가 청년가치성장타운에 입주할 청년창업 입주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곡동 48-39일원에 위치해 있는 청년가치성장타운은 행정안전부의 지역사회 활성화 기반조성 공모사업에 선정, 국비 등 11억 4천만 원이 투입되어 지상 2층, 총 면적 115평 규모로 청년과 지역주민을 위한 창업 및 문화공간이자 주민공동체 거점공간으로 조성중에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할 청년가치성장타운 내 청년 입주자로 카페&테라스 1팀, 창업공간 입주자 4팀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으로는 동해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창업자로서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초기 창업자이어야 하며, 팀 단위 신청 시 구성원 모두가 동해시에 주소를 두고 70%이상 청년 자격요건을 충족하여야 한다.

시는 접수가 끝나면 심사위원회를 구성, 1차 서류심사, 2차 대면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입주자를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임성빈 경제과장은 “저렴한 임대료와 각종 창업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년창업가들이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청년 창업가들의 입주로 활기찬 지역분위기가 형성되고 지역주민과 청년이 함께 성장하는 청년센터로 발돋움 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